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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현미 "다이어트" 시력회복 등에 간편 정확
글쓴이 : 황실좌훈 날짜 : 2012-07-01 (일) 13:51 조회 : 2387
   생현미 “다이어트”. 시력회복 등에 간편 정확

 

(1) 이 생현미(生玄米)“다이어트방법은. 만화가인 한국 청년이. 자신의 몸 70.kg을 57kg로 감량(減量)에 성공한 것이. 소문이 나서. 한국의 TV에서도 보도되어. 6만명이상이 실천. “다이어트”에 성공. 큰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고 하며. 일본으로까지 번져 큰 화제를 낳고 있다. 당초생현미“다이어트”의 착상은. 말기 암(癌) 환자가 생채식(生菜食) 식사 요법으로 완치(完治)였다는. 보도를 보고. 감동. 더 간편하게 생채식을 할 수가 없겠 는 가를 생각하여. 생현미“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2) 모-든 “다이어트”는 꾸준하게 계속한다는 것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마음먹고 시작한 “이어트”를 도중에 중단 포기하는 일이 다반사로 많아. “요요”현상으로 “다이어트”이전의 체중. 또는 더 비대하여지는 [도로아미타불]이 되는 일이 주변에 비일비재하다. 생현미 “다이어트”에는 시장한 공복감참기 어렵다든가. 하는 일이 없이. 먹고 싶은 것을 참지 않고 먹으면서. 보기 좋게 건강하여지면서. 체중이 감량되어 간다는. 각별한 묘미가 있다는 것이다.

(3) 하루의 세끼 식사 중에서 한 끼를 물에 불린 생현미 100.g(1일 분량)을 씹어 먹거나. 씹어 먹기 싫거나. 이(齒)가 좋지 않은 사람은. 생현미를 분말로 하여. 토마토 “주스” 또는 두유에 타서 먹으면 되는 간편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이 생현미 “다이어트”중에 식사제한이 없으며. 평소대로 먹고 싶은 만큼 먹으면서도. 건강하게 체중이 감량되어 건강하여 진다는 것이다.

(4) 균형 있는 영양을 섭취하기 위해 하루 중에. 땅콩. 호박씨. 해바라기 씨. 같은 생건과류를 한주먹 정도 먹도록 하고. 녹색의 생야채---“캬베쓰”. “불록콜리”. 양상치. 상치 들을 5∼6잎정도를 생채로 먹거나. 생녹즙(生綠汁) 또는 “사라다” 등으로 먹기좋게 다듬 어서 섭취하도록  하는 간편 “다이어트”방법이다.

 

위의 생현미 방법과는 별도[발아(發芽)생현미의 약리(藥理)효과가. 월등하게 크다].

 

(5) 일본의 유명한 단식학(斷食學) 전문 [고-다 미쓰오---甲田 光雄]박사의 연구 발표에 의하면 발아 생현미(發芽 生玄米) 100.g을 물에 불려서 먹거나. 분말로 하여 두유. 토마토 “주스”로  만들어 하루에 한 번씩 먹으면. 현대인의 각종 난치성 성인병을 힘들게 큰 공을 들이지 않고도. 치유(治癒) 물리친다는 것을 많은 임상(臨床)을 통하여 연구 발표 한바 있다.

(6) 현대인의 수많은 난치병인 괴양성대장염(潰瘍性大腸炎---現代醫學上 難治病)을 비롯하여 뇨병성망막증(糖尿病性網膜症). 당뇨병성안저출혈(糖尿病性眼底出血). 백내장. 내장. ·황반부변성증(黃斑部変成症). 비문증(飛蚊症). 시력회복. 혈압의 정상화. 당뇨병 놀라운 개선  심지어 생존율이 거의제로”라는 췌장암(膵臟癌)이 완치된 기적 같은 임상 실례와. 동시에 “다이어트”효과 까지 속술 하고 있는 놀라운. 건강증진 식약품(食藥品) 임이 밝혀졌다.

(7) 발아 생현미“주스”는 발아생현미를 분쇄 분말로 한 것이기 때문에. 당뇨병의 치료에도 매우효과적이다. 발아생현미 섭취에 의한. 혈당 상승의 우려는 전혀 없다.

    (가) 열(熱)을 가(加)하여 지은 밥의 전분(澱粉)은. “알파”전분이며. 열은 가하지 않은 생현미전분은 베타”전분이라고 한다.

    (나) 열(熱)을 가(加)한 알파전분은 사람의 장관(腸管)에 들어가면. 소화되면서 포도당으로 분해되기 때문에. 흡수 되어 혈액중의 혈당치를 상승(上昇) 시킨다.

    (다) 이와는 반대로. 열을 가하지 않은. 생(生)“베타”전분을 분해하는 효소는. 사람의 체내(體內)에는 없기 때문에. 소화되지 않은 상태로. 위와 소장을 통과하여. 대장으로 보내져. 내 세균에 의하여 발효 분해되어. 혈당의 상승 없이. 바로 영양(營養)으로 체내에 흡수 다.

(8) 발아 현미는 약 1∼3.㎜ 정도로. 싹을 티워 발아시켜 건조한 것으로. 발아를 하게 되면 비타민”. “미네랄”류(類)는 현미의 10∼15%나 상승하며. 칼로리는 백미(白米)의 2/3 로 감소한다. 특기 할 만 한 것은 발아생현미에는 현미의 3배. 백미의 5배의갸바(“아미노”산(酸)의 일종. “감마-아미노.酸의 일반적인 명칭)을 함유하고 있다. 이“갸바”에는 혈압과 혈당치를   내려주는 작용과. 뇌의 혈류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뇌의 혈류를 증가시켜주는 식품은 흔하지 않는데 “갸바”를 많이 함유한 발아현미는 뇌의 혈류를 증가시키는 귀중한 식품이  다. 발아현미는 싹이 나오는 과정에 현미 안에 휴면(休眠)하고 있든 효소가. 활성화하여 영양성분이 확 불어나는 것이다.

(9) 현미가 발아하면 현미에는 없든 새로운 요소(要素)가 생겨나는 이점(利點)도 있다. 식물섬유는  백미의 약 3배나 함유하고 있으며. 뇌내(腦內)의 만복(滿腹)중추(中樞)에 영향을 주어 식욕(食 慾)의 억제 작용을 하는 피친”산(酸)은 현미보다는 발아현미가 체내에 흡수되기 쉬워. 그 억제효과를 충분히 발휘한다.

(10) 발아현미에는 혈액을 맑게 하여 혈액중의 중성지방을 밀어내는 작용이 있는 갸바가 백미의 10배나 함유하고 있고. “갸바”는 체내의 뇌에 많이 분포하고 있는 천연“아미노”산(酸)의일종이며. 뇌신경의 흥분을 억제하는 작용도 있으며. 갱년기장애(更年期障碍). 불면증. 정신신경의 불안초조. 자율신경실조증(自律神經失調症) 등의 예방과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이 발 아생현미를 “주스”를 만들어 마시면. 눈(眼)의 혈류를 증가시켜 실명의 우려가 있는 녹내장(綠內障)현저한 회복효과가 있음이 임상으로 발표되고 있다.

(11) 발아현미에는 당의 대사에 직접 작용하여. 혈당치를 정상으로 조정 작용하는.훼룰라”산(酸)도 함유하고 있다. 이 “훼룰라”산을 섭취하게 되면. 공복감(空腹感)과 만복감(滿腹感)이. 온화하게 되기 때문에. 간식(間食)과 과식(過食)을 막을 수 있게 된다. 또한 “휄루라”산에는 동맥 경화의 원인이 되는 저밀도“코레스테롤”을 낮추어 주는 작용도 한다.

(12) 발아현미에는 지방간(脂肪肝)을 예방하는 이노시토롤. 치매(癡呆). “알츠하이머”예방에 유효하다는 PEP"저해 물질 등을 함유하고 있다.

 

[참고] 현미에 함유한 영양성분은. 백미의 몇 배가 있는가를 비교하면. 비타민-B1은 8배. 철분은6배. 식물섬유는 4.7배. “칼슘”은 2.3배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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