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실좌훈 의자의 특징

 

중국여성들이 사용하는 좌훈의자(황실좌훈의자) | 좌훈기와 좌훈제 선택의 주안점
     
                                 
좌훈이(jahunbang)
                  http://cafe.naver.com/juahun/199

2008년 8월8일 세계인의 올림픽이 중국 북경에서 열린다.중국인은 특히 8이라는 숫자를 좋아한다. 복락과 장수 등 중국인이 바라는 복의 근원이 되는 말이 8자의 발음과 비슷하기 때문이다.중국은 2008년 올림픽을 새로운 중국민족의 세계로의 도약의 해로 지정하고 막대한 예산을 들여 중국의 저력을 세계에 과시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특히 세계인들에게 중국을 알리는 기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그 가운데에서 우리의 관심이 되는 것이 중국여성 건강미용비법의 소개이다.
알다시피 중국은 여성상위 사회로서 여성들이 대접받는 나라이다. 빨래며 밥을 짓는 것, 집안 일의 대부분을 남자들이 한다.

대학총장도, 국가주석도 집에 돌아가면 앞치마를 두르고 음식을 해야 한다.

서양사회에 알려진 동양사회는 여성들을 노예처럼 부려먹는 여성 비하사회이다. 그래서 동양하면 서양사회에서는 후진국이라는 누명을 씌우고 있다.
그런데 중국은 그런 나라가 아니라는 것을 북경 올림픽을 통해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알린다는 것이다.
여성들을 노예처럼 생각하는 다른 나라와 차별화하겠다는 생각에서 나온 것이다.

올림픽을 기회로 중국에 대한 인상을 새롭게 심어주는 한편 중국의 오랜 전통의 여성 건강미용비법을 소개한다는 것.
오랜 옛날부터 중국은 여성들의 건강과 미용을 위해 극진히 노력해 온 나라라는 것을 소개하면서 동시에 중국 건강미용비법을 알리고 오랜 전통의 신비에 가득한 중국 천연화장품을 알린다는 것이다.

이러한 계획가운데 하나가 과거 2천년의 검증을 거쳐 효과가 확인된 훈증법(중국 황실좌훈)이다.
올림픽 여성선수촌의 방마다 황실좌훈을 소개하는 내용물과 함께 좌훈의자와 좌훈제, 황실팩, 중국전통 천연화장품 화장수 등을 비치하여 선수들이 자유롭게 이용하게 한다는 것,중국 전통 미용비법을 소개하고 경험하게 하여 앞으로 세계 건강 및 화장품 시장을 석권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의 하나이다.
왜냐하면 세계화장품 시장규모가 2조달러에 달하며 그것도 미국과 유럽이 점령하고 있기 때문이다.

더욱 대부분의 화장용품이 석유화학제품이라는 것, 이를 중국의 오랜 전통과 역사적 산물인 한방과 천연물을 이용한 친자연적인 화장용품이라는 것을 적극 홍보한다는 것이다.
여성숙소에 배치될 좌훈의자의 형태가 어떤 것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중국황실에서 황후비빈들이 사용한 정교하고 고풍스런 좌훈의자일 것은 틀림없다.
그러나 모양과 디자인은 다를지라도 황실좌훈의자의 큰 틀은 벗어나지 않을 것이다.

아래 사진은 중국황실 비빈실에 비치된 좌훈의자를 그대로 복사하여 현대적 의미를 가하여 재현한 좌훈의자이다.
목욕탕이나 찜질방에서 작으만 나무 상자와 같은 곳에 불편하게 걸터앉아서 좌훈을 하는 것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아주 편안하게 좌훈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얼마전 중국에서 재현한 것을 그대로 복사하여 사용하고 있다. 

www.jahun.co.kr
 에 있다.

중국 황후비빈들이 사용한 좌훈의자가 어떤 형태와 디자인으로 나올지 궁금하다.
중요한 것은 여성들이 좌훈을 하는데 편안하고 안락한 의자일 것이다.
중국황제의 부인들과 애첩들이 오늘 날 우리가 보는 것과 같은 좁은 나무상자와 같은 곳에 걸터앉아서 좌훈을 했을리 없다.

우리나라 시장에 나와있는 좌훈기들은 불편하기 짝이 없는 것들이다. 좌훈을 해보기라도 한 사람이 만들었다면 그렇게 만들지는 않았을 것이다. 좌훈해 본 적이 없는 남자들이 상상으로 만든 것이니 그렇다. 우리 여성들도 이러한 좌훈의자를 사용할 그날을 기대한다.

황실좌훈 의자의 특징

중국황실 좌훈의자는 여성들이 장시간 좌훈을 하는데 편리성과 안락함에 중점을 두고 설계된 좌훈의자이다.
특히 이 의자는 중국황실에서 사용한 의자를 최신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제작된 것으로 양귀비가 사용한 좌훈의자를 기초로 중국 황실에서 오랜기간동안 개량되어 사용하던 것이다. 무엇보다 1시간 이상 쪼그려 앉은 자세로 좌훈을 하는데 조금도 불편함이 없는 안락함과 충분한 넓이로 설계되어 있다.
옷을 벗은체 좌훈을 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앉아 있을 때 엉덩이가 베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바닥에 스폰지를 깔아 편안하게 하였다.

그리고 두발을 의자 위에 올리고 앉는데 불편함이 없는 넓이이다.
그리고 좌훈남비로부터 충분한 김이 올라와서 몸에 가장 효과적인 좌훈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높이로 설계되어 있다.

장시간 앉아도 불편함이 없도록 팔걸이와 등받이를 충분한 넓이와 높이로 갖추어져 있으며 목재로 되어 있어 친환경적이다.
시중에 나와있는 좌훈기의 대부분이 환경호르몬이 배출되는 제품으로 되어 있다.
의자의 재원은 전체높이 88cm, 방석까지의 높이 42cm, 앞 넓이 58cm, 옆 넓이 48cm 이며 무게는 12 kg이다. 제질이 나무로 되어 있어 환경호르몬의 배출 위험이 없고 친환경적 소재를 사용하였다. 장기간 또는 대를 물려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정되고 단단하며 튼튼하다.

단점은 플라스텍 제품에 비하여 크고 무겁고 외양이 아름답지 않다는 점이다.
그러나 좌훈의자는 평상을 사용하는 가구와 같은 것으로 편리성과 효과가 높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기왕에 상당한 돈을 들이는 것이며 오랜 기간을 사용하려 한다면 좌훈효과가 높은 좌훈기를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우리나라 유명찜질방, 목욕탕 등에서 사용하는 좌훈의자 | 불평불만

2006/01/0821:58

http://blog.naver.com/jingsuai/20020545131

좌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좌훈기이다.
최소 40분, 그러나 1시간 정도 좌훈하는 것이 좋다. 좌훈제의 한약제를 최소 1 시간 이상 연한 불에서 끓여야 좌훈약제의 약성분이 우러나기 때문이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좌훈은 한약성분을 자궁안으로 깊이 들어가게 하는 것이다.
그러려면 좌훈기 위에서 질을 최대한 벌리고 앉는것,

그런데 아래 사진을 보라.
이들은 우리나라 유명 사우나, 찜질방 인터냇 싸이트에서 발췌한 좌훈 좌욕실 사진들이다. 어디라고 하면 알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하다는 곳이다.
수십억 투자는 보통이고 수백억원에 이르는 엄청난 투자를 한 호화시설을 한 곳들의 좌훈실이다.
그러한 곳에서 마련한 좌훈의자가 이 정도이다.

한번 좌훈하는데 보통 1만원을 받는다.
이 좌훈의자에 10분 20분 정도 앉아있는 것만으로도 보통 고역이 아니다.
발을 좌훈의자 위에 올려 쪼그리고 앉는 자세로 질을 벌려주어야 하는데 의자에 겨우 걸터앉아 있기도 불편하다. 좌훈효과는 그저 그런 편일 것은 뻔하다. 좌훈이 무엇인지 모르고 그저 좌훈한다는 흉내를 내는 것일뿐...........

훈은 의자에 걸터앉는 방법으로는 좌훈제의 김이 여성의 자궁과 질에 영향을 주지 못한다.

좌훈은 자궁과 여성의 하초의 냉을 치료하기 위하여 체내의 각종 노폐물을 빼주기 위한 것인데, 걸터앉는다는 것은 약성분이 아래에 아무 영향을 줄 수 없다는 말이다.
이러한 좌훈기로는 아무 소용이 없다.

그래도 인터넷이나 마켙에서 판매하는 플라스틱 제품보다는 훌륭한 편이다.

이러한 좌훈기를 사용하는 것은 좌훈에 무지한 여성고객을 농락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그래도 좌훈이 좋다고 하는 것을 보면 좌훈의 효과는 해본 사람이 아니면 모른다. 그런데 진짜 정석대로 좌훈방법을 한다면 어떨까?

여성을 위한 진정한 좌훈문화가 아쉽다.

돈만을 쫒는 그런 상업주의가 아닌 이제는 진정한 건강과 이웃을 위한 좌훈의식이 필요하다. 여성들 또한 좌훈에 대한 옳바른 지식이 필요한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