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훈에 필요한 용품들

 

좌훈의 일반 용품

그럼 좌훈용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살펴보자. 좌훈에는 좌훈약재와 좌훈에 필요한 여러 가지 용구가 필요하다.
좌훈에 필요한 용구로는 크게 좌훈의자, 좌훈약제를 끓여서 김을 발생하게 하는 좌훈남비, 그리고 좌훈남비에서 발생한 김을 온 몸에 고루 쏘일 수 있도록 몸에 걸치는 까운으로 나눌 수 있다.

아래에 하나하나의 용품들이 그림으로 표시되어 있다.

좌훈에 필요한 용구
 좌훈의자(왼쪽), 좌훈까운(우측위), 좌훈남비(우측 아래)

 

좌훈제재료

좌훈남비

좌훈까운

2. 어떤 좌훈도구를 구입할 것인가?

좌훈을 하는데는 간단한 용품들이 필요하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다. 그러나 평생 집에 두고 오래오래 사용한다면 건강에 아주 유익한 용품들이다. 때문에 한번 구입할 때 장단점을 세밀히 따져보시고 후회없는 선택을 하여야 할 것이다.

좌훈용품 선택시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

좌훈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우선 어떤 용품이 필요할까 궁금할 것이다.
그리고 내 경제규모에 맞는 좋은 용품을 어디에서 어떤 것을 살까 생각할 것이다
한번 구입하면 쉽게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소홀히 구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만큼 지혜가 필요하다.
물건을 잘못 사면 좌훈할 때마다 신경이 쓰이고 그러다 보면 좌훈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 화가 나거나 속이 상하면 건강을 좋게 하려고 산 좌훈용품이 오히려 건강을 상하게 할 수 있다.

때문에 좌훈용품을 구입하려고 할 때 아무 것이나 쉽게 구입해서는 않된다.
꼼꼼이 생각해 보고 따져가면서 좌훈목적에 맞는 합당한 용품을 구입해야 한다.
그러자면 가장 좋은 방법은 좌훈경험자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경험있는 사람들에게 물어서 자신이 좌훈목적과 경제규모에 맞는 용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좌훈이 보편화되어 있지 않아서 좌훈을 오래 해보신 경험자를 만나기가 쉽지 않은 실정이다.
설령 좌훈 경험자를 만난다 할지라도 사용해보신 용품들이 자의가 아닌 시장에 나온 제품을 써 보셨기 때문에 시중 제품의 범위를 벗어나지는 못한다.

한때 좌훈 바람이 불면서 시장에 별의별 좌훈용품이 우후죽순처럼 나왔다.
그런데 그 제품을 만든 사람들이 대개는 좌훈경험이 없는 남자들이거나 좌훈 경험이 적은 사람들이 만들었기 때문에 좌훈내용에 충실한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하기보다 외양과 멋을 보고 구입하여 사용하셨을 것이다.
사실 좌훈용품이라고 할 수 없는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좌훈용품 판매 쇼핑몰의 인터넷을 뒤지거나 시장에서 판매되는 좌훈용품을 구입하기 마련이다.
자연히 외양과 가격에 구입기준을 맞추게 된다.
이와 같이 우리나라에는 좌훈에 합당치 않는 좌훈용품을 외양과 가격조건에 따라 구입하여 한두번 사용하고 집에 쳐박아 둔 좌훈기가 수없이 많다.

어떤 물건이라도 오랜 사용경험이 있어야 장단점을 알 수 있다.
좌훈용품 또한 좌훈을 해본 경험자들이 설계하고 개량한 용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좌훈 역사가 2-3년에 불과하여 개량이고 뭐고가 없다.
시중에 나온 좌훈용품이 당연한 용품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
좌훈의 목적에 충실하고 합당한 제품을 골라야 한다.
황실좌훈은 중국황실에서 수천년간 황후비빈들이 사용해 왔기 때문에 그의 단점을 수없이 개량 하고 개발된 완벽에 가까운 용품이다.
황실의 황후비빈이 누구인가? 나라의 2인자이고 황실의 대단한 실력자들이다.
황실좌훈 용품은 이러한 실력자들이 사용해 보고 불편한 점을 수없이 개량하고 고쳐쓴 것들이라고 할 수 있다.
좌훈용품의 진수들이다.
그러면 용품 하나하나를 들면서 구입하실 때 어디에 주안점을 두어야 하는지 살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