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추교정 운동
 

<실행>

I. 실행자는 수건을 둘둘 말아서 뒷목 부위에 놓고 바르게 눕습니다.
II. 실행자는 천천히 턱을 아래로 당기세요.
후두골(뒷머리)이 바닥에 닿게 하고 수건의 높이를 잘 조절하세요.

<운동횟수>

 하루 3번 아침, 점심, 저녁에 실시하고, 한번 실시할 때 10회를 반복하세요.

<실행>

I. 실행자는 등받이가 있는 의자에 바로 앉은 자세를 취하세요.
II. 실행자는 양손을 뒷목 부위에 가져다 놓고, 천천히 전방 부위를 당기세요. 동시에 머리를 뒤로 졎히세요.

<운동횟수>

 하루 3번 아침, 점심, 저녁에 실시하고, 한번 실시할 때 10회를 반복하세요.

<실행>

I. 실행자는 바로 선 자세를 취하세요.
II. 실행자는 양손을 뒷목 부위에 가져다놓고 가슴을 쫙 벌리는 동작을 취하세요. 이때 머리는 뒤로 졎히고 양팔꿈치는 후방으로 힘껏 당기세요.

<운동횟수>

 하루 3번 아침, 점심, 저녁에 실시하고, 한번 실시할 때 5회를 반복하세요. 1회 동안 10초간을 유지하세요.


<실행>

I. 실행자는 등받이가 있는 의자에 바로 앉은 자세를 취하세요.
II. 실행자는 천천히 가슴을 전방으로 내밀고 전반적으로 상체를 뒤로 졎히세요.

<운동횟수>

 하루 3번 아침, 점심, 저녁에 실시하고, 한번 실시할 때 5회를 반복하세요. 1회 동안 10초간을 유지하세요.

<실행>

I. 실행자는 침대의 가장 자리에 머리를 늘어뜨린 상태로 바로 누운 자세를 취하세요.
II. 실행자는 천천히 머리의 힘을 빼로 편안히 누워 계세요.

<운동횟수>

 하루 3번 아침, 점심, 저녁에 실시하고, 한번 실시할 때 3회를 반복하세요. 1회 동안 60초를 유지하세요.

 

<실행>

I. 실행자는 바닥에 엎드린 자세를 취하세요.
II. 실행자는 천천히 목을 뒤로 졎히면서 머리를 들어 올리세요.

<운동횟수>

 하루 3번 아침, 점심, 저녁에 실시하고, 한번 실시할 때 5회를 반복하세요. 1회 동안 10초를 유지하고, 한회 실시한 후 10초간 쉬세요.


<실행>

I. 실행자는 바로 선 자세에서 한쪽 손을 측두골(뺨)에 가져다 놓으세요.
II. 실행자는 천천히 얼굴을 옆으로 밀고 동시에  측두골에 가져다 놓은 손 뺨쪽으로 밀세요.
이때 중요한 점은 머리의 움직임이 없어야 합니다. 즉 손과 머리에 가해진 힘이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운동횟수>

 하루 3번 아침, 점심, 저녁에 실시하고, 한번 실시할 때 10회를 반복하세요. 1회 동안 10초를 유지하세요. 한회 실시한 후 10초간 쉬세요.


<실행>

I. 실행자는 의자에 앉은 자세를 취하세요.
II. 실행자는 한 손을 후두골에 가져다 놓으세요.

III. 실행자는 천천히 머리를 후방으로 당기고 동시에 후두골에 위치한 손은 전방으로 미세요.
이때 중요한 점은 머리의 움직임이 없어야 합니다. 즉 머리를 후방으로 손을 전방으로 당기고 미는 힘이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운동횟수>

 하루 3번 아침, 점심, 저녁에 실시하고, 한번 실시할 때 10회를 반복하세요. 1회 동안 10초를 유지하고 1회 실시한 후 10초간 쉬세요.


<실행>

I. 실행자는 의자에 앉은 자세를 취하세요.
II. 실행자는 한 손을 측두골(뺨)에 가져다 놓으세요.

III. 실행자는 천천히 얼굴을 옆으로 돌리고 동시에 한 손은 얼굴이 돌려지지 않도록 반대로 미세요.
이때 중요한 점은 머리의 움직임이 없어야 합니다.

<운동횟수>

 하루 3번 아침, 점심, 저녁에 실시하고, 한번 실시할 때 10회를 반복하세요. 1회 동안 10초를 유지하고 1회 실시한 후 10초간 쉬세요.


<실행>

I. 실행자는 의자에 앉은 자세를 취하세요.
II. 실행자는 한 손을 이마에 가져다 놓으세요.

III. 실행자는 천천히 머리를 전방으로 밀고 동시에 한 손은 후방으로 당기세요.
이때 중요한 점은 머리의 움직임이 없어야 합니다.

<운동횟수>

 하루 3번 아침, 점심, 저녁에 실시하고, 한번 실시할 때 10회를 반복하세요. 1회 동안 10초를 유지하고 1회 실시한 후 10초간 쉬세요.


<실행>

I. 실행자는 네발 기기 자세를 취하세요.
II. 실행자는 천천히 머리를 위,아래로 올리고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운동횟수>

 하루 3번 아침, 점심, 저녁에 실시하세요. 매번 3분 정도 실시하세요.


<실행>

I. 실행자는 바닥에 바로 누운 자세를 취하세요. 이때 뒷목 부위에 목침을 받치세요.
II. 실행자는 천천히 머리를 위쪽으로 들어올리세요.

<운동횟수>

 하루 3번 아침, 점심, 저녁에 실시하고, 한번 실시할 때 5회를 반복하세요. 1회 동안 10초를 유지하고, 한회 실시한 후 10초간 쉬세요.


<실행>

I. 실행자는 바로 선 자세를 취하세요.
II. 실행자는 양팔을 좌우로 벌리세요.

III. 실행자는 천천히 양팔을 회전시키세요.

<운동횟수>

 하루 3번 아침, 점심, 저녁에 실시하고, 한번 실시할 때 20회를 반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