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훈냄비
 

품    명    :  분리형 멀티 파티 쿠커(좌훈 겸용)
◆ 규    격    :  교류 220V   700W
◆ 구    성    :  전열기와 냄비, 온도 조절장치 부착

      판매가     :  32,000원
                      
주문은 전화(032-552-4202) 또는 고객게시판

......................................................................

- 제조사       :  대원전기/국내
- 세금계산서 : 세금계산서 발급불가 /현금영수증 발급가능
- 비 중량    :  2.2kg

좌훈냄비의 구성

좌훈은 뜨겁게 하는 것보다 따뜻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땀을 쏟는 사우나가 아닙니다.

 

좌훈냄비는 좌훈약제를 물에 끓여 약성분이 풍부한 김을 발생시키는 장치이다.

좌훈은 좌훈약재를 끓인 약성분이 풍부한 수증기를 온 몸에 쏘이는 것이기 때문에 보다 많은 수증기가 풍부하게 발생할 수 있는 장치여야 한다. 좌훈은 거의 1시간 정도 좌훈약 성분이 높은 수증기로 샤워하는 것이나 다름없다.때문에 좌훈시간동안 충분한 약성분이 울어나도록 약재를 끓일 수 있는 크기와 들이를 가진 용구여야 한다.

시중에 나와있는 좌훈기들 가운데 대부분은 10분 많게는 20분 정도 연기나 김을 발생시키는 장치들을 좌훈기 자체내에 두고 있다. 그러나 좌훈은 한약재의 성분을 수증기를 이용하여 우리 몸안에 넣어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각종 노폐물질을 분해, 체외로 배출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10-20분 좌훈으로는 충분치 못하다. 한방에서 뜸을 뜨는 것도 같은 자리에 2-3장의 뜸을 1시간 정도 뜨는데 아무리 좋은 뜸이라 할지라도 10여분 정도 하는 것은 부족하다.

황실좌훈은 약성이 풍부한 수증기로 1시간 많게는 1시간 반정도 샤워하여 온 몸의 세포를 활성화하는데 충분한 수증기를 발생할 필요성이 있다. 그리고 분해된 노폐물질을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몸 안의 냉한 기운을 몰아내는 데는 한 시간 이상 몸을 충분히 덥게 해야 한다. 중국황실에서는 좌훈을 하면서 1시간 이상 옛날 우리나라 어머니들이 한증막을 하듯이 땀을 충분히 뺄 수 있는 장치들을 사용하였다.

이는 곧 충분한 수증기가 발생하는 장치가 필요하다는 말이다. 그래서 생수 또는 수도물에 좌훈약재를 넣고 한 시간 가까이 끓여 수증기를 발생시키려면 1.5-2리터의 들이가 요구되기 때문에 이에 적합한 냄비를 사용한다.

상당한 들이의 냄비와 이러한 용량을 계속 끓일 수 있는 전기 포트가 필요하다. 중국황실에서는 별도의 칸막이 장치를 통하여 숯을 사용하여 상당히 큰 솥을 사용하였지만 오늘 날 그렇게 하기는 어렵다
황실좌훈은 좌훈냄비를 자체 생산시설이 없기 때문에 위 사진과 같이 가정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전열기와 냄비를 분리할 수 있는 좌훈전용 냄비를 판매하고 있다. 약재와 물을 충분히 끓일 수 있는 용량을 가지고 있다.


좌훈용으로 사용하면서 동시에 가정에서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전원은 220V, 700W로서 10분 정도면 끓는다.


최근(2007년 9월) 출시된 좌훈만을 전용으로 할 수 있도록 한 신제품이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전기쿠커 용도와는 다르다. 쿠커용으로 만든 냄비는 예비가열시에 하얀 전열판 부분이 녹아 내리는 경우가 흔하였다.
그러나 본 제품은 새롭게 특허 제작된 것으로 전열판이 쉽게 녹아 내리는 것을 방지하는 철제로 되어 있어 튼튼하다.  

윗부분 냄비와 아랫부분 전열기 부분으로 나뉘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다.

윗부분 냄비만을 가스렌지 위에서 초벌 끓이기를 한 다음 좌훈할 때 전열기 위에서 끓이면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온도조절 레바가 있어 자기에게 적당한 온도에 조절레바를 맞추어 사용하면 좋다. 대체로 여름철에는 2-3, 겨울철에는 3-5가 좋다. 전열기가 뜨겁기 때문에 사용중이나 사용후 전열기에 손이나 몸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좌훈남비에 먼저 좌훈제를 넣고 좌훈제가 가라앉도록 물을 충분히 부은 후(남비의 3/4 정도) 서서히 끓이는 것이 좋다.
좌훈제는 한약재와 마찬가지로 강한 불로 끓이는 것보다 연하고 약한 열기로 끓일 때 약성이 잘 우러나며 좌훈 또한 낮은 온도에서 오래 하는 것이 좋다.